한국의 학교사회복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19:20본문
Download : 한국의 학교사회복지.hwp
1986년-1988년 3년간 서울시의 현대고등학교에서 사회사업석사학위를 갖고 잇는 김혜래가 교육심리전공 교사, 교육철학교사와 팀을 이루어 담임교사에게서 의뢰된 요보호 학생에게…(생략(省略))
한국의 학교사회복지
레포트/인문사회
한국의학교사회복지[1]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한국의 학교사회복지.hwp( 51 )
다.






국내에 있는 학교의 사회복지 시설에 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그 변화과정 및 현황과 전망을 기술한 글입니다.한국의학교사회복지[1] ,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인문사회레포트 ,
국내에 있는 학교의 사회복지 시설에 관하여 자세히 설명(說明)하고 그 변화과정 및 현황과 展望을 기술한 글입니다.
1980년대 후반에 급증하게 된 종합사회복지관은 지history회의 학생과 아동에게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다. 그러나 이시기에 학생을 위한 사회복지서비스의 대부분은 학교와 연계하지 않은 사회복지기관의 독자적인 서비스였다.
설명
1. 1945년-1960년대 후반(아동·adolescent(청소년) 복지 중심시기)
2. 1970년대-1990년
3.1990년-현재
(1) 사회복지관 중심 초등학교 학교사회복지의 스타트(1993)
(2) 학교중심 학교사회복지의 스타트(1993-1994)
(3) 삼성복지재단의 학교사회복지 후원사업(1995년 이후)
(4) 국민복지기획단의 건의(1995)와 교육부의 시범사업(1997-1999)
(5) 서울시 교육청의 시범사업(1997-현재)
(6)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1997)와 한국학교사회사업실천가협회 창립(2000)
(7)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획사업(2002-2004)
(8) 교육인적자원부의 교육복지 시범사업
(9) 학교사회복지제도화 추진위원회의 구성(2004)
(10) 교육인적자원부의 교육복지 증진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社會福祉士 활용 연구학교 사업(2004)
4. 한국 학교사회복지의 내역과 展望(전망)
1997년 이후 현재까지의 한국학교사회사업의 발달과정 및 내역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선정 지역 및 학교 내역
교육인적자원부 실시 社會福祉士를 활용한 연구학교
1980년대 초반부터 사회복지관, 아동상담소, 소년감별소 등에서 상담이나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확대되기 스타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