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 경영 = 기업생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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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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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 배경 및 목적, 범위
2. 고객 만족 경영의 槪念과 theory 적 검토
1)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
2) 고객 만족 경영의 槪念과 중요성
3. 고객 만족 경영의 전개 방향
1) 상황 analysis
2) 전술적 목표(goal) 설정
3) 경쟁 우위 개발
4) 제품, 서비스의 혁신
5) 전사적 대응
6) 외부 협력 체제 구축
7) 소비자 보호 활동의 강화
4. 고객 만족 경영의 실태(實態) 조사 결과
5.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의 사례(instance) analysis
1) 국내 모기업
2) 외국 기업 ( `Nestle` -- 식품 분야 )
6. 종합적 의견 제시
2. 고객 만족 경영의 槪念과 theory 적 검토
1)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
기업의 생산 활동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고 소비자 역시 기업의 생산에 의해 소비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것이므로 양자는 불가분의 관계에 놓여 있다아 기업과 소비자는 호혜적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때로는 서로 갈등을 일으키기도 한다.설명
title proper(제목) : 고객 만족 경영
주제 : 기업의 생존은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해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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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고객만족경영=기업생
열심히 공부해서 만든 자료(資料)예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본 보고서에서는 고객 만족 경영의의 정확한 개념과 방법, 그리고 바람직한 고객 만족 경영의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그러나 1990년대 이후로는 공급 과잉으로 기업간 경쟁이 심화되어…(To be continued )
본 보고서에서는 고객 만족 경영의의 정확한 definition 과 방법, 그리고 바람직한 고객 만족 경영의 plan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여기서 고객은 최종 소비자의 definition 으로 한정하여 사용하기로 한다.열심히 공부해서 만든 자료예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모두들 좋은 결과 있길 빌께요... 화이팅!!!고객만족경영=기업생 , 고객 만족 경영 = 기업생존경영경제레포트 ,
고객 만족 경영 = 기업생존
모두들 좋은 결과 있길 빌께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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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한 갈등은 양자간의 힘의 불균형에서 기인한다. 자본력, 정보력, 조직력, 기술력 등 여려면에서 기업이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소비자는 상대적으로 약세에 몰려 피해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다아 여기에서 바로 소비자 보호 활동이 도입, 전개 되게 된다 이를 위해 정부 역시 기업 규제와 소비자 보호법 제정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아 1960-70년대 미국에서 기업의 소비자 보호는 정부 규제에 대한 소극적 적응 방식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정부 규제 기준에 맞추고 소비자 불만건 처리에 대한 피해보상에 중점을 두었었다. 여기서 고객은 최종 소비자의 개념으로 한정하여 사용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