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1:10
본문
Download : 전환교육_2082767.hwp
· 전국의 종단적 …(drop)
설명
Download : 전환교육_2082767.hwp( 88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다.
·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약 3년 동안 보호작업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 정신지체인의 시간당 평균(average)임금은 1.59달러에 불과하다.
· 고등학교를 졸업한지 1년이 지난 1242명의 장애청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후조사연구는그들 중에서 약 15%만이 추후교육호로그램을 받았는데 비장애청년은 약 56%가 그러한 교육을 받았다.
2) 임금과 혜택
· 장애청년의 평균(average)임금은 시간당 약 5.72달러이고, 전일제로 1년간을 일하여도 약 12,000달러를 넘게 받고 있다아
· 학교를 졸업한 뒤 3년에서 5년 동안 일을 해온 장애청년 중에서 약 40%만이 시간당 6달러를 넘게 받고 있다아
· 비록 학습장애 학생이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처음 4년 동안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비 장애 학생들보다 조금 더 임금을 받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한지 5년째부터는 비 장애 학생들이훨씬 더 많은 임금을 받는다.
· 학교를 졸업한지 3년에서 5년이 된 중복장애청년의 취업률은 단지 17%에 불과한다. 전환교육 , 전환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전환교육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전환교육
,인문사회,레포트
1. 장애학생은 어떻게 성人生(life)활을 보내는가? --------------------- 2
1) 직업상태
2) 임금과 혜택
3) 졸업 후 교육
4) 학교 중퇴
5) 생활형태와 지歷史(역사)회 참여
6) 전반적인 적응과 성공
2. 학교에서 성人生(life)활로의 전환: 모델과 서비스 ------------------ 3
1) will의 전환교육모델: 학교에서 직업으로의 다리모델
2) halpern의 전환교육모델
3) 전환교육서비스의 定義(정의)
4) 개별화 전환교육계획
5) 진로발달과 전환교육활동을 조기에 스타트하기
3. 직업 ----------------------------------------------- 4
1) 경쟁고용
2) 지원고용
3) 직장에서 자립성과 적응력 학습
4) 동료고용인의 중요성
5) 보호작업고용
4. 주거생활 유형 ---------------------------------------- 6
1) 그룹홈
2) 포스터 홈
3) 아파트 생활
4) 지원생활
5. 레크레이션과 여가 ------------------------------------ 8
6. 궁극적인 目標(목표) -더 나은 생활 ----------------------------- 8
1) 삶의 질
2) 장애discrimination
3) 자기주장
4) 여전히 먼 가야 할 길
1. 장애학생은 어떻게 성人生(life)활을 보내는가?
1) 직업상태
◆ NLTS(National Longitudinal Transition Study) 에 의한 장애학생의 직업상태
· 전국의 종단적 전환연구(NLTS)의 는 학교를 졸업한지 2년 이내에 속하는 모든 장애 청년들의 약 46%가 직장이 없다.
· 학교를 졸업한지 3년에서 5년이 되는 장애청년의 실업률은 약 36.5%로 감소하지만, 그러나 거의 다섯 명 중에 한명 정도가 일을 찾는 것을 포기했다.






전환교육
전환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 취업을 하고 있는 정신지체 청년의 절반이상은 의료insurance, 병가, 휴가비 등을 받지 못하고있다아
3) 졸업 후 교육
· 특수 교육을 받고 졸업한지 3년이 된 정신지체 청년들을 면담하였는데 그들 중 약 2/3가 어떤 추후교육도 받은 적이 없다고 하였다.
· 학교를 졸업한지 3년에서 5년이 된 장애인의 취업률은 매우 낮은데 그들의 취업률은 정형외과장애를 가진 청년의 경우 약22%, 시각장애인의 경우는 약 29%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