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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교육과 다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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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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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참고자료] 김성곤(1994), 「멀티미디어 시대와 미래의 문학」, 『문학사상』 11월호. 김대행(1998), 「매체언어 교육론 서설」, 『국어교육』97, 한국 국어교육 연구회. 고형일1996),「근대화 정보화 그리고 한국교육」, 교육과학사, pp.368~369. 구인환 외(1998), 「문학교수학습 방법론」, 삼지원, p388. 이기우·김명진 역(1997), 「하이퍼텍스트와 문학의 미래」, 『오늘의 문예비평』가을. 우한용(1997), 「문학교육과 문화론」, 서울대출판부. 윤여탁(2000), 「다매체 언어를 활용한 현대시 교육 연구」, 한국문학교육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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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교육과 다매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우한용(1997), 「문학교육과 culture론」, 서울대출판부.

김대행(1998), 「매체언어 교육론 서설」, 『국어교육』97, 한국 국어교육 연구회.

A+ 받은 data(資料)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이전에는 말로 하는 음성언어와 문자언어의 구별이 있을 정도였다. 움직이는 그림으로 사건의 전개를 보여주고 있으며, 사실적인 목소리로 그 내용을 전달하려고 한다. 구태여 발걸음을 옮기기 어려운 자리에 가지 않더라도, 리모콘만 누르면 텔레비전이나 비디오를 통하여 문학의 전환물들을 볼 수 있고, 이제는 컴퓨터의 키만 누르면 책이나 극장과는 다른 공간에서 손쉽게 화려한 동영상과 함께 손쉽게 문학을 만날 수 있따


윤여탁(2000), 「다매체 언어를 활용한 현대시 교육 연구」, 한국문학교육학회.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3.나오며
1.들어가며
순서

2.문학교육과 다매체

오늘의 학습자, 즉 학생들은 기성 세대보다도 더 많이 대중 文化(문화) 매체에 노출되어 있따 Internet(하이퍼링크)에 익숙히 길들여진 학생들이 문학에 관심을 갖게 되어, 문학적 정서나 가치관을 지닌 능동적, 창조적 인간이 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도, 다매체를 활용한 새로운 문학교육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1.들어가며

문학 교육과 다매체 리포트입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참고data(資料)] 김성곤(1994), 「멀티미디어 시대와 future 의 문학」, 『문학사상』 11월호.


<참고문헌>


인간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 언어를 매개로 상호작용을 하면서 살아가게 마련이다.
이렇게 우리가 손쉽게 만날 수 있는 문학 작품 또는 유사 문학은, 책으로 보는 문학 작품보다 흥미를 더 끌만한 다양한 experiment(실험)과 장치들을 통하여 시청자나 독자에게 사실적으로 다가온다. 때로는 글자로 읽는 내용조차도 배경 음악이 잔잔하게 깔려서, 이를 수용하는 사람을 정서적으로 몰입하게 한다. 주체와 환경의 상호작용을 연계하는 언어는 그 언어를 다시 매개하는 수단·방법·도구의 발달에 따라 그 양상과 기능이 달라지게 마련이다.
고형일1996),「근대화 정보화 그리고 한국교육」, 교육과학사, pp.368~3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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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인환 외(1998), 「문학교수학습 방법론」, 삼지원, p388.

설명
문학 교육과 다매체 리포트입니다. 하지만 컴퓨터와 통신기술의 발달로 오늘의 文化(문화) 현상은 눈부신 언어현실을 만들어 내고 있따 그래서 예전처럼 오늘날의 문학이나 文化(문화) 향유자들은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시나 소설을 읽거나, 공연장에 찾아가서 연극을 보려고 하지 않는다.
문학교육, 문학, 다매체, 국어교육, 국어


이기우·김명진 역(1997), 「하이퍼텍스트와 문학의 future 」, 『오늘의 문예비평』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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