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의정의와特性(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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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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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재정이 하였다.
이는 단순히 영리활동뿐만 아니라 비영리조직의 활동을 포함해 사회적 marketing (social marketing)을 취하고 있다는 것, 상품 뿐 아니라 서비스와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하여 소프트화시대의 현실에 따르게 되었다는 것, 개인이나 조직 목적의 다양화 속에 그 목표(目標)를 달성하려고 하는 활동에 marketing 적인 방향성을 제시한 것, marketing 에교환과 창조가 동일하다는 槪念을 도입한 것 등의 사고가 담겨져 있따
이처럼 marketing 은 그 사회의 사고 방식이나 기술이 항상 사회, 경제, 文化(문화) 등 기업을 둘러만 環境(환경)에 influence(영향)을 받아서 變化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텔레marketing 의 槪念이 정립되지 않은 채 전화를 이용했던 1950년대의 통신판매에서는 텔레marketing 의 주요 하위시스템인 전화를 상품판매를 위한 수단으로밖에 인식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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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텔레marketing 의 정이와 property(특성)
1) 텔레marketing 의 정이
최근에 소비자들은 하루에 적어도 한 번 이상은 콜센터로부터 전화를 받고 있따 이처럼 텔레marketing 은 기업활동에 있어서 중요한 판매수단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텔레marketing 의 槪念을 살펴보도록 하자. 텔레marketing 의 槪念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marketing 의 槪念을 이해해야 할 것이다. 즉, marketing 은 그 사회의 環境(환경)과 밀접한 관련을 갖는다.` 라고 정이하였다. 그러나 전화의 사용이 증대되고 역할이 확대되면서 텔레marketing 의 槪念이 變化하게 되었다.
marketing 의 의미가 시대에 따라 변한 것처럼 텔레marketing 의 의미도 시대에 따라 변하고 있따 이는 텔레marketing 실현을 위한 전제조건인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소비자와 공급자를 둘러싸고 있는 環境(환경)의 變化 때문일것이다
텔레marketing 은 정립이 아직 확실히 되어 있지 않아서 그 정이 역시 시대에 따라 變化하고 동시대에서도 학자들 간의 차이가 존재한다. 이는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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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마케팅의정의와特性(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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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미국marketing 협회(AMA : America Marketing Association)는 marketing 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혹은 사용자에게 유통시키는 사업활동의 수행이다.1980년대 들어 텔레marketing 은 `판매비용을 절감하고 매출액을 증가시키기 위해 전통적인 marketing 기법과 연결하여 전화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정이되었다.
과거에 marketing 은 재화의 판매와 촉진수단으로 인식되었다.
이 시대에는 전화를 판매를 위한 통신수단인 동시에 marketing 의 목표(目標)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marketing 구성 요소로 인식함으로써 텔레marketing 이 본격화 되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따 이에 따라 marketing 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 이르는 상품과서비스의 유통에 관한 여러 가지의 사업활동`이라고 받아들여지고 있따
1985년에 미국marketing 협회는 `marketing 은 개인과 조직의 목표(目標)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의 槪念 형성, 가격, 프로모션, 유통을 계획하고 실시하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