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3:51
본문
Download :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hwp
시장지향성은 ① 시장정보의 창출에 있어서 전 부서가 참여하고, 그 정보를 전파하며, reaction(반응)행동을 나타내고, ② 마케팅 부서만이 아닌 전 부서의 책임을 강조하며, ③ 시장의 범위에 최종고객들과 유통업자 등 조직을 포함시킴으로써 마케팅지향성의 패러다임보다도 광범위한 시장관리지향성을 나타내고 있다(Park and Zaltman 1987). 따라서 시장지향성 槪念은 어느 한 부서에 의해 주도되는 것이 아니라 조직내의 전 부서가 참여하여 시너지 효과(效果)를 창출하고, 이를 통하여 고객가치를 창출한다(이용기 등 1996).
시장지향성은 1990년대…(skip)
다. 즉, 마케팅 컨셉은 ① 마케팅기능에만 초점을 두었고, ② 시장의 관점을 최종고객에만 초점을 두었다. 그래서 비교적 최근 마케팅 컨셉의 구체적인 실천을 위한 “시장지향성(market orientation)”의 槪念이 등장하였다.
Download :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hwp( 48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설명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82%B0%EC%97%85%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B%9C%EC%9E%A5%EC%A7%80%ED%96%A5%EC%84%B1%EC%97%90%EA%B4%80%ED%95%9C%ED%83%90%EC%83%89%EC%A0%81%EC%97%B0%EA%B5%AC_hwp_01.gif)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82%B0%EC%97%85%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B%9C%EC%9E%A5%EC%A7%80%ED%96%A5%EC%84%B1%EC%97%90%EA%B4%80%ED%95%9C%ED%83%90%EC%83%89%EC%A0%81%EC%97%B0%EA%B5%AC_hwp_02.gif)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82%B0%EC%97%85%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B%9C%EC%9E%A5%EC%A7%80%ED%96%A5%EC%84%B1%EC%97%90%EA%B4%80%ED%95%9C%ED%83%90%EC%83%89%EC%A0%81%EC%97%B0%EA%B5%AC_hwp_03.gif)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82%B0%EC%97%85%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B%9C%EC%9E%A5%EC%A7%80%ED%96%A5%EC%84%B1%EC%97%90%EA%B4%80%ED%95%9C%ED%83%90%EC%83%89%EC%A0%81%EC%97%B0%EA%B5%AC_hwp_04.gif)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82%B0%EC%97%85%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B%9C%EC%9E%A5%EC%A7%80%ED%96%A5%EC%84%B1%EC%97%90%EA%B4%80%ED%95%9C%ED%83%90%EC%83%89%EC%A0%81%EC%97%B0%EA%B5%AC_hwp_05.gif)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82%B0%EC%97%85%EC%97%90%EC%9E%88%EC%96%B4%EC%84%9C%EC%9D%98%EC%8B%9C%EC%9E%A5%EC%A7%80%ED%96%A5%EC%84%B1%EC%97%90%EA%B4%80%ED%95%9C%ED%83%90%EC%83%89%EC%A0%81%EC%97%B0%EA%B5%AC_hwp_06.gif)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호텔산업에 있어서의 시장지향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Ⅰ. 서론
Ⅱ. theory(이론)적 배경과 연구가설의 도출
Ⅲ. conclusion
Ⅰ. 서 론
마케팅 컨셉(marketing concept)은 1950년대 이후 마케팅 관리의 중심적 이념으로서 많은 연구자들과 실무자들에게 effect(영향) 을 미쳤으나 그 구체적 실천 대안은 제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