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자이 마케팅책략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0:58본문
Download : GS 자이 마케팅전략분석.ppt
순서
GS 자이 마케팅전략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GS 자이 마케팅책략分析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 GS 자이 마케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GS 자이 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경영경제
GS,자이,마케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MARKETING
-GS 자이의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
‘브랜드 marketing ’ 시대:
아파트의 브랜드화 (래미안, 자이, 푸르지오, 아이파크, 더 # 등)
GS건설의 자이(XI) :
성공적인 광고 marketing
-? 아파트 선호도 및 인지도 2위, 광고 선호도 1위 달성
-? ‘아파트 브랜드 시대의 대표주자’
Ⅰ. 우리는 왜 GS자이를 선택했는가?
Ⅱ. GS자이에 대한 analysis
타 제품과 구별되는 아파트의 특이성
브랜드 아파트 등장 배경
GS 자이의 introduce 및 광고 analysis
브랜드 아파트와 GS자이의 환경 analysis
GS자이의 SWOT analysis 결과
1. 타 제품과 구별되는 아파트의 특이성
아파트 marketing 에 있어서의 구전 결과
거주의 목적뿐만 아니라 투자와 재테크의 목적으로도 활용됨
선 분양 제도 ? 상품을 사놓고도 건설 기간 동안 직접적으로 소비하고 향유할 수 없음
market share가 그 제품이 어느 정도로 사람들에게 positioning되어 있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지 못함
2. 브랜드 아파트의 등장 배경
브랜드 아파트 등장 이전
분양가, 평수 대비 가구 수 비율 政府(정부)가 규제
? 건설회사는 marketing 의 necessity 보다는 아파트의 입지조건에 더 관심
IMF 이후 政府(정부)의 분양가 규제 정책 완화
? 아파트 공급 과잉, 경쟁 심화
? 아파트의 대형화, 고급화
? 대형 건설사들을 중심으로 브랜드 개발 경쟁
3. GS 자이의 introduce 및 광고 analysis
1) 자이의 탄생??기존 LG건설 ‘LG빌리지’ -친근하고 편안한 이미지 ? 주부 층의 큰 호응 -유사한 브랜드의 등장으로 희소성이 떨어지는 약점 -기존 브랜드와의 discrimination화 necessity ?2002년 9월 25일 신규 주택 브랜드 ‘자이(XI)`런칭 -타사 브랜드와의 이미지 경쟁에서 discrimination적 우위 선점하기 위한 일…(drop)
설명
GS 자이 마케팅책략分析






Download : GS 자이 마케팅전략분석.ppt( 76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