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기반 지식생산 공동체 설계 事例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18:56본문
Download : 교실기반 지식생산 공동체 설계.hwp
즉, 지식생산공동체는 공동체의 지식을 공유하고 진보시키는 일에 모든 구성원들이 헌신하는 집단으로 定義(정의)된다(Scardamalia & Bereiter, 1994; Hewitt, 1996; Hewitt & Scardamalia, 1998). 개인의 학습과 수행을 중시하는 입장과 달리 공동체의 지식생산과 축적에 초점을 두는 特性(특성)을 갖는다. 전통적인 학교체제 내 학생들은 교사가 전달하는 수업을 받는 대상자이지만, 지식생산공동체 접근에서는 학생들은 지식을 생산하고 증진시키는 공동의 목적을 가진 공동체의 주체적인 구성원으로서 간주된다된다. 지식생산공동체 개념(槪念)을 형성하는 두 가지 중요한 요소는 '공동체(…(skip)






다.
1. 연구의 필요성 및 배경 , 2. 연구 문제 , 3. 연구 방법 , 4. 연구 결과 및 논의, 5. 결론 및 제언 , FileSize : 55K , 교실기반 지식생산 공동체 설계 사례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교실기반 지식생산 공동체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교실기반 지식생산 공동체 설계.hwp( 42 )
순서
교실기반,지식생산,공동체,사범교육,레포트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배경 , 2. 연구 문제 , 3. 연구 방법 , 4. 연구 결과 및 논의, 5. 결론 및 제언 , 資料크기 : 55K
교실기반 지식생산 공동체 설계 事例 연구
1. 연구의 당위성 및 배경
2. 연구 문제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및 논의
5. 結論(결론) 및 제언
기존의 학교를 재구조화하려는 하나의 시도로서 학습 공동체 혹은 '지식생산공동체(Knowledge-Building Community)'로서 새로운 학교체제의 모습을 제안하는 학자들이 있따 Scardamalia와 Bereiter(1994)에 의해 처음 제시된 지식생산공동체의 개념(槪念)은 전통적인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교수-학습 형태와 여러 면에서 대조적이다.